로버트 베이든파월

위키인용집 - 인용 모음집.
로버트 베이든파월(1919년)

로버트 베이든파월(영어: Robert Baden-Powell, 1857년 2월 22일 ~ 1941년 1월 8일)은 영국의 장군으로, 보이 스카우트를 창설하였다.

어록[편집]

  • "나는 내 스스로 꺼리는 일은 결코 다른 사람들에게 권하지 않는다"
ㅡ 대장 지침
  • "봉사란 대가나 보상은 생각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 기꺼이 도움을 주기 위하여 자신을 순종시키는 것이다"
ㅡ 1924년 잼보리
  • "나는 참으로 행복한 생애를 보냈습니다. 여러분도 나와 마찬가지로 행복하길 바랍니다. 행복이란 반드시 부에서만 오는 것이 아니요, 출세에서 오는 것도 아니요, 방종에서 오는 것은 더욱더 아닙니다. 소년 시절에 자기 자신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해야 어른이 되었을 때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즐거운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건강은 행복으로 향하는 첫걸음입니다. 여러분이 가진물질에 만족하고 그것을 최대한 이용하십시오. 그리고 사물의 어두운 면만 보지 말고 밝은 면을 최대한 보도록 하십시오. 그러나 행복으로 향하는 참된 길은 타인에게 행복을 주는 것입니다. 남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여러분이 세상에 태어낫을 때보다 좀더 나은 세상이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스카우트 규율을 지켜서 비록 여러분의 소년 시절이 지난 후에라도 행복하게 살고, 행복하게 죽도록 언제나 준비하고 있기를 바랍니다."
ㅡ 최후의 메시지
위키백과
위키백과
위키백과에 이 글과 관련된 자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