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위키인용집 - 인용 모음집.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니에프스가 촬영한, 세계 최초의 사진으로 추정되는 사진. 촬영에 8시간이 걸렸다.

사진(寫真 또는 光畵, Photograph)은 그리스어의 'photos'(빛)와 'graphien'(그리다)에서 유래한 말로, 물체에서 반사된 빛과 같은 전자기적 발광을 감광성 기록재료 위에 기록하여 얻은 빛 그림, 즉 광화상을 말한다. 1839년 존 F.W. 허셜 경이 처음 사용하였다.

사진에 관한 인용[편집]

  • 사진기가 발명된 지 100여 년동안 (...) 필름에 기록된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현상이라는 단계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 가장 불편했던 분야는 실시간으로 생생한 영상을 미디어에 알려야하는 방송 및 언론 분야였을 것이다. 실제로 촬영한 필름을 비행기로 공수하고 이를 받아 현상 인화하여 사진을 사용했었다. 이렇듯 통신으로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기술개발의 압력이 코닥 사로부터 디지털 사진기의 개발을 달성하게 하였다. (...) 최초로 개발된 디지털 카메라는 필름 대신 CCD 영상 어레이를 사용하여 촬영하였다. 무게 8 파운드(약 3.6kg), 영상크기 0.01 mega에 불과하였으나 촬영된 영상은 파일로 전송되어 인쇄하기에 이른다. 올림픽의 영상이 거의 실시간으로 신문에 실리게 된 것이다.[1]

각주[편집]

위키백과
위키백과에 이 글과 관련된 자료가 있습니다.
  1. 한승희, <<사진측량 및 원격탐측개론>>, 19-20쪽.